오늘은 청담동 햄버거 맛집인 다운타우너 햄버거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햄버거집 이름인 다운타우너는 Downtown (도시)라는 의미의 영어에서 유래하였으며, Downtowner 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현대 도시인들이 빠르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프리미엄 수제 햄버거를 판매하는 음식점 입니다. 수준높은 프리미엄 수제버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운타우너는 2016년 한남동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곳곳의 핫 플레이스와 제주도까지 총 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프리미엄 수제 햄버거집인 다운타우너의 햄버거 메뉴, 추천메뉴, 웨이팅 시간, 전국 매장 영업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운타우너 버거 메뉴
다운타우너 버거는 수제버거집으로 8종류의 수제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햄버거(치즈 버거, 베이컨 치즈 버거, 스매쉬 버거, 트러플 버거, 아보카도 버거, 에그스크럼블 버거, 해쉬브라운 버거, 크리스피 치킨 버거) 는 모두 수제 버거로 패티의 경우 크리스피 치킨 버거만 치킨 패티를 사용하고, 나머지 수제 버거의 경우 100% 소고기 패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즈 버거, 베이컨 치즈 버거, 스매쉬 버거의 경우 더블 버거로 추가금액 지불 후 사이즈 업이 가능합니다. 사이드 음식으로는 감자튀김과 치킨 메뉴가 있습니다. 감자튀김의 경우 오리지널, 치즈, 트러플 파마산, 갈릭버터, 스파이시 치폴레, 과키몰리, 스윗 포테이토, 칠리 총 8종류의 감자튀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치킨의 경우 제너럴, 버질, 핫 & 스파이시 3종류의 치킨 메뉴로 판매되고 있으며 금액은 7,800원으로 모두 동일 합니다. 이와 더불어 다운타우너 버거는 수제 햄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제 맥주, 병맥주, 음료수 등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운타우너 버거 추천
다운타우너 버거는 모두 수제버거 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중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유명한 햄버거 메뉴는 아보카도 버거 입니다. 아보카도 버거의 경우 수제 버거의 무거운 패티 질감과 느끼함을 부드러운 아보카도가 잡아주어 맛의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햄버거 입니다. 수제버거의 기본적인 짭조름한 짠 맛을 아보카도가 담백하게 잡아주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햄버거 였습니다. 감자튀김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갈릭버터 프라이 입니다. 갈릭버터 프라이는 감자튀김 소스가 치킨 무 국물과 비슷한 맛이라고 느꼈고,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던 감자 튀김 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제 햄버거 + 감자튀김 + 음료수 3가지 기존 햄버거 세트메뉴의 조화가 훌륭하고 맛있는 수제버거집 이었습니다.
다른 수제버거집의 경우 햄버거의 크기가 너무 크게나와 먹기 불편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다운타우너 버거는 햄버거의 크기가 적당해서 좋았고, 햄버거 받침대가 고무 재질로 알맞게 햄버거를 받치고 있어 간편하게 햄버거를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운타우너 웨이팅
다운타우너 햄버거집의 경우 웨이팅 시간을 길지 않습니다. 보편적으로 안내판에 적혀 있는 바와 같이 15분정도의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지만 웨이팅이 엄청 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햄버거의 특성상 테이블 회전율이 좋아 웨이팅 시간이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직접 매장을 방문해보니 매장에서 식사를하는 사람보다 배달이나 픽업을 해가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운타우너 매장정보
다운타우너는 전국 총 8점포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각각의 점포는 일부 특수매장 (백화점 등)을 제외하고11:00 ~ 20: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장 별 오픈시간 및 라스트오더 시간이 다르니 상세 매장 정보는 위에 올려드린 매장 정보를 참고해 주시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다운타우너" 버거를 입력하신 후 플레이스 탭에서 매장 별 상세 영업 정보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